홍정은, 홍미란 작가의 세계관이 잘 담겨있고, 공효진과 소지섭의 연기가 잘 어울렸던 드라마를 보았습니다.
등장인물소개
주중원(소지섭)은 복합쇼핑몰인 킹덤의 사장입니다. 어렸을 적 사고로 인해서 글씨를 읽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합니다. 사람들이 본인들의 돈만 보고 접근한다는 생각에 사람들의 대한 거리감이 있습니다. 태공실(공효진)은 낙천적인 성격입니다. 그런데 태공실에게만 특이한 것이 있었으니, 바로 귀신들이 보이는 것이었습니다.본인이 귀신을 보지 않을 방법은 주중원 사장 옆에 있는것이었습니다. 주중원 사장은 그런 태공실이 처음엔 불편합니다. 강우(서인국) 킹덤의 보안팀장 입니다. 지금은 주중원 아버지로 부터 비밀업무를 부탁받았습니다. 주중원 사장 옆에 있던 태공실이 자꾸만 신경이 쓰입니다. 그리고 태공실의 친구가 자꾸 자기에게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태이령(김유리)은 아시아 최고 모델이자 가수 입니다.언제나 화려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태공실과는 고등학교 동창입니다. 주중원 사장과 혼담이 오고 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주중원 주위에 태공실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런 태공실을 짝사랑 하던 강우도 눈에 들어옵니다. 김귀도(최정우)는 주중원 사장이 어릴 적부터 곁에서 보살펴 왔습니다. 중원이 난독증이 있는 것을 알고 있어 늘 24시간 곁에 붙어있습니다. 하지만 귀도는 주중원 사장과는 악연이었습니다. 주석란(김미경)는 주중원 사장의 고모입니다. 어린 남편과 결혼을 했습니다. 중원을 도와주려고 늘 애를 씁니다. 도석철(이종원) 주중원 사장의 고모부 입니다. 태공리(박희본)는 태공실의 언니입니다. 이한주(이재원),안진주(정가은),주중원아버지(김용건)등이 나옵니다.
명대사리뷰
'인생은 다 시험이야, 피한다고 피할 수 있는게 아니야' 입니다. 우리는 인생은 늘 시험입니다. 결과가 좋든 좋지않든 우리는 시험속에서 살아갑니다. 그렇다면 피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히려 정면돌파해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내면의 힘이 없다면 정면돌파할 마음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정면돌파를 하기 위해서 내면의 힘을 길러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태어나지 않은 마음도, 그리고 떠나버린 마음도 다 안고 살아가야 하는 사람 마음이 제일 어려운 것 같아요' 사람마음이 딱 정의되는 것이라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람마음은 정의되지 않기 때문에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대사회는 바쁜 생활속에 있다보면 더욱 더 본인의 마음을 돌보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런 마음들을 돌아보는 개인의 시간을 갖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과거의 자신과 겨루지 마라,미래의 자신을 기대하라 그리고 현재의 자신을 사랑하라' 과거의 자신과 늘 비교하며 현재 자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었는지 돌아보라며 말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자신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인 것 같습니다. 과거의 자신은 있는 그대로 놔두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또 미래의 자신이 얼마나 더 나은 사람이 되어있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선택을 하고 무언가를 지킨다는 건 어려운 일일 거예요.막상 선택을 했는데 그 결과는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 일이고요. 사랑으로 누군가를 품는다는게 언제나 행복을 낳아주는건 아니니까요' 우리는 선택하고 결정하면 모든게 완벽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사랑 했다면 결과도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도 반영하는 대사라고 생각했습니다.
댓글